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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차 3년 이상 운행한 오너들에게 연비에 대해 물었다


하이브리드를 고민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어차피 현행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가성비는 별로라는 계산이 섰지만...


하이브리드 자동차 가성비 계산 참고 http://mmmks.tistory.com/57


역시나 조용함과 특이한 주행질감이 너무도 궁금하기에..


그래도 하이브리드라면 연비는 계속 좋아야 한다고 생각했다. 그게 아니라면 굳이 더 비싼 하이브리드를 살 필요가 없으니까.

3년 이상 운행해도 처음과 같은 연비가 나오는지!





답변자1. ES300H 3년차 

아직도 연비 잘 나오고 있지만 겨울철에는 아무래도 연비 하락이 있습니다. 엔진 히팅이 좀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요.

연식에 따른 연비하락을 걱정하시는거 보면 아무래도 배터리 성능 하락이 걱정되시는거 같은데..3년 까지는 그런 증상이 없었습니다. 어차피 하이브리드 차량은 배터리 충전량을 30~70% 정도로 유지하기 때문에 완전충전, 완전방전에 따른 배터리 성능 하락도 거의 없다고 하네요. 배터리 성능 감소하는 폭에 따라 연비가 민감한 것은 하이브리드보다 EV 나 PHEV 가 더 민감하겠죠.





답변자2. ES300H 4년차

초반엔 after refueling 연비 19~20이었지만 요새는 18~19로 줄긴했습니다만... 좀 생각해보니 갈수록 연비운전 보단 차량 흐름에 뒤쳐지지않게 악셀을 밟았던게 이유같습니다. 결론을 말하자면 처음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답변자3. 아반떼 하이브리드 7년차

여전합니다. 7년이면 꽤 달렸는데도 별 차이를 못 느끼고 있습니다.





답변자4. 프리우스 5년차

벌써 20만 탔네요.

연비 하락은 조금 있습니다. 그래도 평균 리터당 20키로 이상 유지중이므로 큰 신경은 안 쓰입니다.

추운 겨울에는 18~19키로 유지중이구요..


답변자5. 인사이트 6년차

연비 변동 없습니다. 

초기 가속성능과 저속 정숙성이 만족스러워서 패밀리카로 다음 차도 무조건 하브나 전기차 갈 듯 합니다.

그리고 연비가 좋아 주유 횟수가 줄어 번거롭지 않은 것도 장점입니다. 게다가 혼다도 내구성이 좋은지 아직 센터 들어갈 일이 오일류 교체 할 때 이외엔 없습니다.





답변자6. 프리우스 6년차

16만 킬로미터 운행했습니다.

연비 신경 안쓰고 타지만 크게 변한거 같지는 않구요

10만 키로때 타이어 한번 갈고, 점화플러그 한번 갈고, 브레이크패드 한번 갈고... 

다른건 주기적 교체 소포품 빼곤 들어간게 없네요.. 

소음유입만 어떻게 되면 참 좋을거 같은데요.


답변자7. rx400h 10년차

이제 39만키로가 다 되어 갑니다 오랫동안 잘 탔어요.

배터리 성능은 많이 줄어든 느낌입니다

그래도 일반 3.3 휘발유차량에 비하면 연비는 아직도 잘 나온다고 생각됩니다 제 운전습관에서 최소한 리터당 9-10키로정도고 잘나오면 12-13찍는거 같습니다 예전에 국도위주로 살살 다니면 14이상 나오기도 했는데 그정도 연비는 이제 안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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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오시빵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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