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의 중요성

이것저것 2018. 7. 24. 14:00
반응형

학교에서는 수학, 영어, 국어 등의 교육만을 중시한다. 이게 입시를위해서는 어쩔 수 없는것이지만 선진국에서는 이렇게까지 공부를 하지 않는다. 나이가 들어 성장해보면 결국 이런 류의 공부는 인생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오히려 어린 시절부터 교육해야 하는 것은 금융 공부가 아닐까 싶다.

물론, 저학년에게 돈의 중요성이나 돈을 모으고 재테크 하는 방법을 가르칠 필요는 없겠다. 하지만, 고등학생 정도면 금융공부를 진행해야 하지 않을까?


용돈을 모으고, 그 용돈으로 자기가 평소 사고 싶었던 또는 경험하고 싶었던 것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와 저축의 필요성을 가르치는게 좋을 것 같다.


나 역시, 결혼 하기 전까지는 금융에 대해서 정말 알지 못했다.

지금도 마찬가지이기는 하나, 한 달 생활비를 정하고 그에 맞게 생활하고, 남은 비용은 저축하고 펀드도 해보고 주식도 해보고...나름 여러가지 경험을 해보았다.


하다보니 돈의 중요성과 저축의 중요성을 깨닫게 되었고 자연스레 이 쪽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더라.


한 달 벌어 한 달 사는 것이 평생 가능할 것 같아도...우리네 인생은 짧고 일 하고 싶어도 일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각보다 빨리 올 수 있다.


1년이 지나가는 것을 보면 언제 나이를 한 살 더 먹었지?

하고 생각하니까 말이다.


노후를 대비해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하지만, 진짜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될까?

아직 우리는 노후 대비의 중요성을 알지 못하지만, 언젠가 뼈저리게 후회하는 날이 올 것이다.

반응형

WRITTEN BY
오시빵빵
메밀막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이 운영하는 블로그/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