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도요타 캠리 혼다 어코드 사용자들 평가는?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링카로 항상 언급되는 두 차가 있습니다.

도요타 중형세단 캠리와 혼다 중형세단 어코드 입니다.


이 두 차종을 벤치마크하며 따라잡으려고 하는 차가 현대의 쏘나타가 되시겠구요....


사실 캠리와 어코드는 국내 실정에 잘 맞는 차는 아닙니다.

소나타와 비교가 되곤 하는데...가격은 대략 500만원 정도가 비쌉니다..

CC도 높아서 쏘나타에 비해 연간 자동차세도 더 비싸죠.

현재 어코드는 다운사이징 엔진으로 대체가 되었긴합니다.


어쨌건 최근 탈현대족이 늘고 있는 만큼 캠리와 어코드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은데.. 두 차종은 어떤 평가를 받고 있을까요?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 약간 젊은스타일 캠리, 약간  올드스타일 어코드

넓이는 어코드가 좀 넓음

어코드 단점 : 풍절음 소리가 좀 남, 블루투스 안됨, mp3재생시 한글인식 안됨.(2.4 기준)

2년차에 특별한거 모르겠음 그냥 가성이 짱짱맨,


캠리, 어코드, 말리부에서 고민했으나, 어코드가 가장 넓다고하여 구매, 현재까지는 만족중 직접 타보시는걸 추천합니다.


2. 이야 캠리 vs 어코드 는 말이죠

짜장 vs 짬뽕, 물냉면 vs 비냉 과 함께 세계 3대 선택문제 아닙니까


3. 북미기준으로 두대전부 운전해봤었습니다.

한국으로 수입되는 차량과 미국으로 수입되는차량은 다르겠지만, 그냥 똑같습니다. 두대다 풍절음 들리고, 가속비슷하고,그냥 같은차 처럼 비슷합니다.

외,내 인테리어는 본인취향일테고요.소모품교체및 고장수리 비슷한 거리운행하고 고장나고 교체합니다.

그냥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금액적으로 이익있는 차량으로 선택하겠습니다.(딜러할인같은..)


4. 16년식 어코드 차주입니다 ㅎㅎㅎ


블루투스는 9.5세대에서 사용 가능하구요 음악도 한글지원 됩니다!


그리고 애플 카플레이어도 적용되어있고 네비게이션은 아틀란입니다.


저도 처음엔 국산차 생각했었다가 가격이 크게 차이가 안나는것 같아서 일본 3사제품 찾아보던중 어코드 선택하게되었네요


캠리는 제가 직접 사용해 보지 않아서 모르겠지만 어코드의 단점으로는 고질적인 디딸과 에어컨딸 동승석 전동시트x 핸드브레이크??? 정도였습니다.


이외에는 크게 불만없이 사용중입니다.


시승하실려면 디딸 에딸은 확실히 본인이 느껴보시고 판단하셔야 할거에요 ㅎㅎㅎ


저는 뭐 크게 상관없어서 그냥 구매하긴했지만 주변사람들 탔을때 가솔린이고 새차인데 ㅋㅋㅋㅋ뭔가 많이 떨려서....좀..그렇긴 했습니다.


이외에 주행이나 연비나 만족하면서 타고있습니다!


연비 참고로 출퇴근 기준 강남~영등포 노들길 이용시 8~10정도 나오고 고속도로 90~110 정속주행시 15이상 150정도에는 10~12킬로정도 연비나오네요


참고하시고 시승 다 해보셔서 본인에게 맞는 차량 잘 선택하시기 바래요!


5. 알티마 혼다 고민했는데 운전수가 첨부터 알티마 내구성 안좋다고 제껴놓고 캠리 혼다 간을 견줬어요. 혼다는 디자인이 아니라 성능입니다. 스몰오버랩인가뭔가 미국 교통관련 기관에서 한 정면 충돌시험에서 성적이 좋다고 나온거 아니었나요? 2016스몰오버랩테스트 10위가 알티마고, 4위가 어코드네요. 어코드가 훨씬 안전한 거 아닌가요? 디자인으로 보면 알티마가 약간 더 외제차스럽죠. 간담 로봇 같기도 하고. 혼다는 유일하게 전범기업이 아니기도 했고요. 캠리는 2014년 당시 스몰오버랩 테스트 순위가 어코드보다 낮았는데 디자인 바꾼 뒤로 충돌시험 성적이 3위가 됐네요.


6. 지금 캠리 xle 렌트로 몰고 있는 중인데, 그야말로 무난함의 극치 같아요. 승차감도 예전처럼 물렁하기만 한게 아니고 피칭은 상당히 잘 잡아줍니다. 악셀 밟으면 엔진음도 상당히 상쾌하게 올라가고,,,

다만 어코드 하이브리드를 몰아보지 못해서 서로 비교는 어렵군요. 






반응형

WRITTEN BY
오시빵빵
메밀막국수를 좋아하는 사람이 운영하는 블로그/사이트

,